본문 바로가기
일상

광주 보건소 보건증 발급받기, 코로나라서 현재 발급불가? 저렴하게 발급받는 방법

by 권루미 2021. 10. 18.
반응형

 

현재 코로나때문에 보건소에서 보건증을 발급을 못받는다.

저번에 인바디 재려고 갔었는데, 

코로나에서 인바디 또한 하지않았는데.. 혹시가 역시가 됐다.

 

보건소에서 보건증을 발급받으면 3천원..?

병원에서 발급받으면 2~3만원..?

아니 가격차이가 너무 심한거 아니냐고.. 해서 이곳 저곳 병원을 찾아봤는데..

그나마 싼곳을 찾았는데 그게 바로 "인구보건복지협회" 였다.

가격은 12300원이었다.

 

그럼 바로 출발했다.

위치는..

 

광주 남구 주월동 1201-8 에 위치해있다.

남구청에서 5분정도?? 거리에 있으니까 걸어갈만하다고 본다.

 

 

 

 

입구는 이렇게 생겼었다,

보건증발급! 엄청 크게 써있었네 ㅋㅋㅋㅋ 사진찍을때는 몰랐었는뎅

주차장이 있긴했는데, 주차공간이 없어서 선택받은사람만 들어갈수 있었다.

대부분 자리가없어서 못들어가고 다른곳에 세워서 걸어오셨다.

 

이렇게 쭈욱 들어가면 앞에서 어떤분이 오라해서 온도체크를 하고 검진표를 주신다.(아래사진)

 

 

위에꺼를 동그라미친거를 작성하면,

대기표를 뽑으면된다.

그러면 대기번호가 울리면 접수처에서 등록을 하고 바로 결제를한다.

결제금액은 위에서 적었듯이 12.300원 이었다. (아래사진)

 

 

 

결제를 하고나면,

3층으로 빨간색 줄을 따라 올라가라고 한다.

3층에서 검사를 실시하는데 흉부촬영을 실시한다.

 

 

그다음 2층으로 내려와서 의사선생님이랑 면담을 한다.

 

어느정도 면담을 한다음에 1층으로 내려가서 장티푸스 검사를 한다.

장티푸스 검사 뭔가 치욕적임ㅋㅋㅋㅋ

1층을 계단을 통해서 내려가면 왼쪽에 7번(임상병리)에서 설명을 듣고 화장실로 가면된다..

 

거기까지 검사를 받으면 끝..

총 검사시간은 30분정도 걸렸던것 같다.

생각보다 사람은 많았는데 대부분 독감 접종을 하러 오신분들인 것 같았고,

보건증을 떼러오신분들은 별로 없어서 나를 포함 2명인가 있었다.

 

보건증 나오는데는 2~3일 정도 걸린다고 한다.

설렌다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보건증 발급방법은 위와같다.

방문해서 찾아오는 방법과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이 있는데,

뭔가 방문해서 찾는 방법이... 너무 귀찮아서

온라인으로 방문하려고한다.

 

인터넷 서칭 조금만 해보니까 뭔가 스팸처럼 온다던데 ㅋㅋㅋㅋ

차단안박으면 다행이지 않을까 싶다.

 

뭔가 기다리고 있으니까 차단은 안할듯..

어쨋든 이렇게 보건증 발급하기 끝..

빨리 보건증 나왔으면 좋겠다.

 

코로나라서 보건소에서 보건증을 발급하기 힘들땐,

이렇게 발급하는 방법이 있구나 하면서 보셔도 괜찮을것 같다.

그럼 오늘도 여기서 끝!

20.0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