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제프월드 소설, 9. Think

by 권루미 2023. 6. 6.
반응형

 

 

 

 

제프월드_9. Think

 



한적한 호프집,
평일이라서 그런지 생각보다 자리에 사람이 없다.

“ 사장님, 반반에 오백 두잔이요. ”

“ 네~ ”

“ 그래서 뭔데? ”

황 대리가 그에게 물었다.
황 대리의 표정에는 이제 그만하고 말하라는 표정이 얼굴이 강하게 남겨져 있었다.

“ 그게.. ”

“ 말해! 말! ”

“ … ”

그가 주변을 둘러보았다.
하지만 주변에는 아무도 없었다.

사장님 남편으로 보이는 분만 텔레비전을 보면서 시간을 때우고 있었다.

“ 여기 그냥 거의 도서관이야, 말해도 된다니까 ”

“ 그래, 하나씩 말해줄게, ”

그의 입이 떨어졌다.“ 첫 번째로 저번에 말한 lumi가 작동 안 해 ”

“ 뭐??? 그게 무슨 소리야 ”

“ 말 그대로야, 얘가 무슨 번아웃 온 것 마냥 집에서 잠만 자 ”

“ 명령어는 넣어봤고? ”

“ 뭔 당연한 소리를 해, 내가 이런저런 명령어 더 입력해도 안 움직여 얘 ”

그는 한숨을 쉬며 맥주를 마셨다.
사실만을 말한다는 표정으로 마시니 그의 동기인 황 대리는 미칠 노릇이었다. ”

“ 그럼 어떡해야 하는데? ”

“ 나도 몰라, 어떡하면 좋을까? ”

“ … ”

황 대리는 당황하기 시작했다.
전공자가 아닌 자신이 봐도 이것은 큰 문제였다.

다른 컴퓨터 게임 문제였다면 어떻게 해결 방법이 나왔을 것 같은데 이것은 블록체인.
정확한 검증, 증명 방식으로 정해져있기 때문에 일이 더 커졌다.

“ 삭…제 안 되나? ”

“ 저번에도 말했다시피 삭제하려면 다 밀어야 될 것 같고.. 그리고 혹시 몰라서 죽이는 명령어 넣어봤는데도 안 먹혀 ”
“ ?, 그게 왜 안 먹혀? ”

“ 나도 모르지, 안 먹혀 하나도. 이제 일도 안 한다니까? ”

“ 아니 진짜... “

” 한숨 나오고, 말 같지도 않고 그렇지? “

” 너…. 이래서였네 “

서로 생각이 많은지 아무 말도 나오지 않았다.
조용히 잔 부딪치는 소리만 나기 시작했다.

어느 정도 진정이 됐는지 황 대리가 그에게 묻는다.

“ 혹시.. 또 있어? ”

” 그게.. “








“ … ”

“ … ”

두번째 하는 이야기도 어지간히 놀라운 이야기인가 보다.
이번에도 또 멍하니 서로 눈만 마주보고있다.

황대리는 첫번째 이야기를 먼저 들어서 놀라지 않을 자신이 있었지만 그렇지 못했다.

“ 그니까.. 피치 마운틴 폭발이 예측보다 더 크게 구현됐다는거지? ”

" 응.. "

" ....피치마운틴 폭발이.. "

황대리가 계속 똑같은 말을 반복하고 있다.

“ 그래.. ”

“ 이건 해결이 돼? ”

“ 물론, 그나마 괜찮은 건 어짜피 세계관대로 흘러가고 있기는 한거니깐.. ”

“ 아니! 물이 굳는다며 ”

“ 그렇기야 한데… 다 굳힐 정도는 아닌 것 같고.. ”

황대리의 눈이 부릅 떠진다.

딱히, 그의 탓을 할건 없다.
다 같이 협의해서 한 내용이기 때문이다.
그래도 왜 인지 모르게 그에게 계속 의지하게 된다.

“ 후.. ”

“ 괜찮을거야 “

” 대피는 어떻게 시킬건데, 기존 계획대로 안 될 것 같은데 “

” 그 부분을 고민하고 있어. 일단 내일 팀장님께 말씀 드려야지 “

” 난리 나겠네, 또 “

” 어떻게 깨우기만 하면 될 것 같은데… “

” 뭐, 8인? “

 

제프월드 세계관에는,

제프월드를 구해줄 8인의 악동이 구현되어있다.

 

현재같은 상황에서는 악동의 필요성은 너무나도 컸다.



” 그렇지..진행 속도가 빨라서 기존것들은 못 갈 것 같고… “

” … “

그 후로 수많은 이야기가 오갔다.
그래도 동기여서 그런지 속에 있는 이야기가 많이 나왔다.

공적으로 만난 사이여서 이런 사이가 될 지 전혀 몰랐다.
왜 인지 모르게 서로가 잘 맞았다.
물론, 잘 안맞는 부분도 있었지만 같이 일을 하면서 그런 부분들은 줄어들고 있었다.

“ 가자, 내일 출근해야지 “

황대리가 힘이 빠진 그를 보며 말했다.” 그래야지.. “

” 어떻게 갈 거야? “

” 나는.. “

” 찬희 씨! “

멀리서 그녀의 목소리가 들려온다.
술 마신다고 한 이후 연락이 잘 안되어서 찾아왔나 보다.

그녀의 얼굴에는 걱정이 가득 쌓여있었다.
이유는 당연하게도 얼마 전부터 생긴 그의 오류 때문이었다.

” ..? “

” 아, 반갑습니다. 김주연이라고 해요. 이야기 많이 들었어요. “

” 네? “

” 제주도에서 연이 생겨서 만나고 있어요. “

” 아아, 그래요? “

황 대리는 김대리를 고양이 눈으로 쳐다봤다,
이 전했던 고민들을 이제서야 말해주는 것보다 지금 이렇게 소개해 주는 게 기분이 더 나쁜가 보다.

” 죄송해요, 요즘 힘들어하더라고요, 그래서 조절을 못했나 봐요. “

” 괜찮아요, 얘 저랑 마시면 맨날 이래요 ㅋㅋ “
” 정말요? “

서로 멋쩍은 듯이 웃었다.

” 아, 그러면 먼저 들어가 보세요, 저는 택시 잡아서 들어가겠습니다 ”

“ 네, 감사해요. 상황이 이래서.. 나중에 또 인사드릴게요. ”

“ 간 두 아.. ”

그는 꼬인 혀로 대답하며 멀리 사라지기 시작했다.

“ 이래서였고만, 예전 같음 이 정도면 진작 술독에 둘어갔을 건데 ㅋㅋㅋ 자식 ㅋㅋㅋ “

황 대리의 앞에 택시가 섰다.

” 기사님, 용북동 난지 아파트로 가주세요, “



 

 

 

Discord: http://discord.gg/jeffworld

 

Join the JEFF World Discord Server!

The closest virtual world you can meet | 7,485 members

discord.com

 
Linktree: http://linktr.ee/jeffworld.io

 

jeffworld.io | Twitter, Instagram | Linktree

The closest virtual world you can meet, JEFF World

linktr.ee

 

 

'비트코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프월드 소설, 11. Finish  (0) 2023.06.21
제프월드 소설, 10. Cont  (0) 2023.06.15
제프월드 소설, 8. Explosion  (0) 2023.05.31
제프월드 소설, 7. Danger  (0) 2023.05.24
제프월드 소설, 6. AFTER  (0) 2023.05.17

댓글